가전 추천/기타 / / 2023. 6. 5. 17:39

2023 선풍기 추천 베스트 5

여름철 에어컨 다음으로 필수 제품은 무엇일까요? 바로 선풍기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날이 벌써 더워져서 저희집은 이미 선풍기 청소를 완료했습니다. 저희집 선풍기를 오래 사용하였다 보니 최신 제품으로 구매하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bldc 선풍기의 판매량 및 리뷰가 좋은 순으로 베스트 5를 선정해보았습니다.

영상으로 확인하기

2023 선풍기 추천 베스트 5

순위 5위 4위 3위 2위 1위
제조사 한일전기 유니맥스 르젠 샤오미 샤오미
모델명 DCF-710R UMF-R5314LDC LZEF-DC270 미지아 스마트 스탠딩 선풍기 2 BPLDS02DM 미지아 스마트 스탠드 무선 선풍기 2 프로 BPLDS03DM
가격 7~8만원대 6만원대 6만원대 9만원대 14만원대
구매링크 최저가
바로가기
최저가
바로가기
최저가
바로가기
최저가
바로가기
최저가
바로가기
유무선 유선 유선 유선 유선 무선
소비전력 23W 30W 30W 15W 24W
날개개수 7엽날개 7엽날개 7엽날개 12엽날개 12엽날개
바람세기 6단풍속 12단풍속 24단풍속 100단풍속 100단풍속
바람모드 초미풍 수면풍
자연풍
수면풍
자연풍
자동풍속조절
자연풍 자연풍
모터방식 BLDC모터 BLDC모터 BLDC모터 BLDC모터 BLDC모터
충전방식         마그네틱충전독
헤드조절 좌우회전
상하조절
좌우회전
상하조절
좌우회전
상하조절
좌우회전
상하조절
좌우회전
상하조절
주요기능 높이조절
타이머
리모컨
높이조절
타이머
리모컨
높이조절
타이머
리모컨
높이조절
탁상겸용
높이조절
탁상겸용
스마트기능       스마트폰제어(Wi-Fi)
음성인식(별도구매)
스마트폰제어(Wi-Fi)
음성인식(별도구매)
공기이동거리       14m  
최소높이 70cm 70cm 87cm    
최대높이 86cm 90cm 115cm    

5위 제품은 한일전기의 DCF-710R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평점 4.6점, 리뷰수는 3871개, 가격은 7~8만원대 입니다.

이 선풍기는 BLDC 모터를 탑재하여 저소음, 고효율, 내구성이 우수합니다. 또한 7개의 날개로 부드러운 바람을 제공하고, 6단 풍속조절과 초미풍 모드로 다양하게 바람 세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한일전기의 선풍기는 스탠드형 선풍기로서 좌우 회전과 상하 조절이 가능하고, 길이의 경우 최소 70cm, 최대 86cm 까지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원하는 방향으로 바람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리모컨과 LED 디스플레이로 원거리에서도 편리하게 작동 상태를 확인하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모드와 타이머 기능으로 이전의 동작 상태를 기억하거나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꺼지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품의 후기로는 초미풍이 되는 리모컨 제품을 찾던 중 발견한 제품입니다.

좌식용 bldc 선풍기를 찾고있었는데 아주 마음에 듭니다. 높낮이 조절까지 돼서 쇼파나 침대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잠잘때 초미풍 정말 사용하기 좋네요 등의 리뷰가 있었습니다.

 

4위 제품은 유니맥스의 UMF-R5314LDC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평점 4.8점, 리뷰수는 4846개, 가격은 6만원대 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으로는 BLDC모터로 안전하며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7개의 날개와 앞망이 서큘레이터형이라서 강력하고 고르게 바람을 날려줍니다. 12단 풍속조절이 가능하고 LED 터치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키높이형 선풍기로서 10단계 정밀 높이조절이 가능하고, 초절전과 무소음, 타이머, 리모콘 기능을 가지고 있고 수면풍과 자연풍의 기능도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저소음은 15dB입니다.

 

이 제품의 후기로는 선풍기가 예쁘고 조용하다고 하며, 바람이 곱고 시원합니다. 선풍기의 높이조절과 각도조절이 편리하고, 리모컨과 타이머 기능도 잘 작동한다고 합니다. 선풍기가 발열이 적고 절전 기능이 있고, BLDC모터의 안전성과 내구성을 칭찬합니다. 선풍기의 풍속이 12단으로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고, LED 디스플레이가 깔끔하고 세련되었습니다. 선풍기의 포장과 배송이 빠르고 안전하게 왔다고 하며, 간단한 조립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3위제품은 르젠의 LZEF-DC270 입니다.

평점은 4.8점, 리뷰수는 1329개, 가격은 6만원대 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으로는 LED 터치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으며, 24단 풍속조절절 다양하고 세밀하게 바람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상하조절과 좌우회전이 가능하며, 최소높이는 87cm, 최대높이는 115cm입니다. 기능으로는 자동풍속조절, 자연풍과 수면풍 기능, 리모컨과 타이머 기능도 있어서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거리에서 작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앱 연동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선풍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르젠 선풍기의 후기로는 BLDC모터로  조용하며 오래 사용할 수 있다. 24단 풍속과 자연풍, 수면풍 기능이 있어서 바람을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다. 디자인이 깔끔하고 세련되었다. 조립이 간단하고 쉽다. 가격이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다. 라는 후기가 있습니다.

2위 제품은 샤오미 미지아 스마트 스탠딩 선풍기2 모델명은 BPLDS02DM 입니다.

상품의 평점은 4.7점, 리뷰수는 1760개, 가격은 9만원대 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으로는 100단 풍속조절과 자연풍, 수면풍 기능이 있어서 바람을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고, 스탠드형과 탁상형으로 변환할 수 있으며, 높이와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앱과 음성인식을 통해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의 후기로는 조립이 간단하고 쉽다. 앱 연동이 잘 되고 음성인식도 가능하다. 자연풍이 부드럽고 입체적이며 시원하다. 100단 풍속과 탁상형 변환 기능이 편리하다고 합니다.



1위 제품은 2위제품 샤오미 제품의 무선제품입니다.

모델명은 BPLDS03DM 이고, 평점은 4.8점, 리뷰수는 4063, 가격은 14만원대 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으로는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 용량은 2800mAh입니다. 충전기는 마그네틱 충전단자를 통해 연결됩니다. 배터리 잔량은 선풍기의 LED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장점으로는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배선 걱정이 없습니다. 또한 12엽 날개로 부드럽고 시원한 바람을 제공하며, 마그네틱 충전단자로 쉽고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100단 풍속 자연풍, 수면풍 기능이 있어서 바람을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고, 스마트폰 앱 음성인식을 통해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제품의 후기로는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배선 걱정이 없고 마그네틱 충전단자로 쉽게 충전할 수 있다. 저소음으로 작동하고 12엽 날개로 부드럽고 시원한 바람을 제공한다. 스마트폰 앱과 음성인식을 통해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고 다양한 모드와 풍량 조절이 가능하다. 디자인이 심플하고 세련되어서 인테리어에 잘 어울린다. 등의 후기가 있는것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BLDC 선풍기는 무엇일까요?

선풍기의 모터는 ac모터와 bldc 모터가 있습니다.  ac모터는 기존의 일반 선풍기입니다. bldc 모터는 ac모터 선풍기에 비하여 더욱 세밀한 풍량 조절이 가능합니다.

모터 종류 AC모터 BLDC모터
소음 작음
풍량 조절 1~4단 1~100단
발열 상대적으로 많음 상대적으로 적음
소비 전력 작음
가격 저렴 비쌈
풍량 최대 세기 강함 약함

BLDC 선풍기는 AC모터 선풍기와 비교했을때 소음이 더 적은 편이고, 풍량을 더욱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신으로 출시되는 선풍기의 경우에는 100단까지 조절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BLDC 모터의 선풍기의 장점으로는 무음에 가까운 초미풍이 가능합니다.

 

정리해보자면 무소음과 초미풍이 필요하다면 BLDC 모터 선풍기가 적합하고, 가성비가 더 중요하며, 강풍을 주로 사용한다면 AC모터 선풍기가 더 적합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선풍기 구매시 고려사항 5가지는 무엇이 있을까요?

고려사항 첫번째는 선풍기의 크기 입니다.

선풍기의 크기는 선풍기를 사용할 장소에 따라 고려해야 할 요소입니다. 작은 방이나 개인용 선풍기가 필요한 경우 탁상용 선풍기가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큰 방에는 스탠드형 또는 타워형 선풍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선풍기 구매 고려사항 두번째는 소음 수준입니다.

선풍기에서 발생하는 소음은 다양합니다. 침실이나 사무실과 같이 조용한 환경에서 선풍기를 사용할 계획이라면 조용하게 작동하는 선풍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풍기 구매 고려사항 세번째는 속도 설정 및 기능입니다. 

일부 선풍기에는 다양한 속도 설정과 진동, 타이머, 리모컨과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기능이 있다면 더 비싼 돈을 내고 선풍기를 구매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선풍기의 모드로는 초미풍, 자연풍, 수면풍 등의 모드가 있습니다.  초미풍의 경우에는 바람이 아주 은은하게 나오는 바람이고, 자연풍의 경우에는 바람의 세기가 변하는 자연바람입니다. 수면풍의 경우에는 점점 세기가 낮아지는 바람입니다.

 

선풍기 구매 고려사항 네번째는 안전입니다. 

어린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경우 날개가 없는 선풍기를 선택할수도 있고, 보호 그릴이 촘촘한 선풍기를 사용하면 손가락이나 발이 날개에 끼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풍기가 쉽게 넘어지지 않도록 튼튼한 받침대있어야 합니다.

 

선풍기 고려사항 다섯번째는 전력 소비량 입니다

일반적인 선풍기의 경우 소비 전력 자체가 높지는 않기 때문에 큰 상관은 없으나, 고출력 선풍기는 전기 요금에 크게 기여할 수 있으므로 장시간 선풍기를 사용할 계획 이라면 소비전력도 확인해주도록 합니다.

 

앞으로도 더 유용한 상품 정보로 찾아올 예정이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